일상정보

안경은 언제부터 쓰게 되었을까?

니류니 2023. 6. 8. 16:46

 

 

안경은 근시(근시안)와 원시(원시안)와 같은 시력 이상을 보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교정 도구입니다. 안경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으며, 다양한 문화와 시대에 걸쳐 발전해왔습니다.

안경의 기원은 대략 13세기 이탈리아에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도 시력을 보정하기 위한 도구가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로마 시대에는 석판이나 유리 조각을 눈 앞에 대는 방식으로 시력을 보정하기도 했습니다.

13세기에는 이탈리아의 근시 보정을 전문으로 하는 장인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볼록한 유리 조각을 장치에 달아서 눈 앞에 두고 시력을 보정하였습니다. 이후 안경은 유럽에서 널리 사용되게 되었고, 18세기에는 안경의 디자인과 편안함이 개선되었습니다.

19세기에는 안경 렌즈 제작 기술이 발전하고, 다양한 유형의 안경테와 디자인이 등장하였습니다. 20세기에는 플라스틱 소재의 도입으로 안경이 가볍고 편안해지면서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현대의 안경은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제공되며, 렌즈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안경이 시력 교정뿐만 아니라 휴대용 컴퓨터화면 필터, 선글라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경은 시력 보정을 위해 필요한 도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으며, 안경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